UPDATE : 2024-03-28 23:57 (목)
한국해기사협회 창립 기념식 및 한국선장포럼 출범식 개최
한국해기사협회 창립 기념식 및 한국선장포럼 출범식 개최
  • 해운산업팀
  • 승인 2018.07.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기사협회(회장 이권희)는 19일 오전 11시 부산 코모도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협회 창립 64주년 기념식 및 한국선장포럼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날 공식 출범하는 한국선장포럼은 최근 해상에서 발생하는 해양사고와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공정한 의견을 표명할 수 있는 전문가단체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설립되었다.

선장 출신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해사 기술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선박운항을 포함한 제반 해사 기술을 조사 및 연구하여 대내외에 공유·자문함으로써 한국 해운과 해사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설립 목적이다.

한국선장포럼은 한국해기사협회 산하의 조직이지만 별도의 대표(이귀복 전 한국도선사협회장)를 두고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해사 기술 연구를 위한 사업 ▲선박안전과 운항기술의 조사, 연구 및 대내외 자문 ▲국내외 관계 단체와의 교류 ▲회지 발행과 해사 기술 관련 출판 및 세미나 개최 ▲그외 포럼의 목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이어 진행되는 창립 64주년 기념식에서는 해기사의 권익신장과 협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에게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동안 해운 일선에서 근무하며 우리나라 해운산업 발전과 해기전승에 기여한 유공해기사 35명에게 한국해기사협회 공로패 및 부상을 수여한다.

한편 1954년 8월 4일 창립된 한국해기사협회는 64년 동안 해기사의 권익신장과 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해양사상의 보급과 해기사의 사기 진작, 자질 향상 및 우리나라 해운발전에 기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