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한국선급, 국제협약 세미나 개최…개정사항 공유
한국선급, 국제협약 세미나 개최…개정사항 공유
  • 조선산업팀
  • 승인 2018.07.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국내 해운회사와 조선소를 대상으로 2018년도 국제 협약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선급은 매년 해운회사, 조선소 및 관련단체를 대상으로 국제해사기구(IMO) 산하의 해사안전위원회(MSC),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 등에서 논의된 국제 협약 제·개정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서울, 부산, 창원, 울산, 거제, 목포에 위치한 해운회사와 조선소를 대상으로 총 25회의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런던의 IMO 본부에서 개최된 99차 MSC와 4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72차 MEPC의 회의 결과를 다뤘다.

주요 내용으로는 회기간에 채택된 BWM협약 B-3규칙 개정안, 온실가스 감축 조기 전략, IACS 통일해석(UI), 고유황유 선적금지 규정의 승인 및 자율운항선박 관련 논의 경과 등이 있었다.

이번 세미나는 IMO 협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협약의 제·개정배경 등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국선급은 IMO의 총회, 해사안전위원회, 해양환경보호위원회 및 각종 전문위원회에 참석하여 적극적으로 국제협약의 제·개정 작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조선소 및 해운회사 등 업계에서 협약의 적용 및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