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5:57 (화)
인천해수청, 연안여객선 안전관리 간담회 개최
인천해수청, 연안여객선 안전관리 간담회 개최
  • 해양안전팀
  • 승인 2018.07.17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최준욱)은 오는 17일 연안여객선 업계 등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하계 휴가철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안전하고 원활한 여객수송을 위한 여객선 안전관리 이행사항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또한, 여객선사 등 관계기관의 애로 및 건의사항도 이 자리에서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인천해수청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간담회는 고려고속훼리(주) 등 총 6개 여객선사, 선박안전검사기관 및 유관기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여름 휴가철 특별수송을 위한 추진대책 및 협조사항을 전달하는 한편, 여객선사 등 관계기관의 애로 및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여 필요시 특별수송대책에 반영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원활한 수송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운항관리자, 해사안전감독관 및 선박검사기관 합동으로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인천해역을 운항하는 여객선 17척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운항에 소홀함이 없도록 사전점검을 마쳤다.

이종호 인천청 선원해사안전과장은 “안전하고 원활한 수송체계 구축 및 이용객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용객이 쾌적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민원 친절응대 및 선내 청결상태 유지 등 선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