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조현배 해경청장, 현장 행보 시작…4일부터 6개 권역 방문
조현배 해경청장, 현장 행보 시작…4일부터 6개 권역 방문
  • 해양안전팀
  • 승인 2018.07.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조현배 청장이 7월 4일부터 약 2주 간 해양안전과 해양주권 수호 등 해양경찰 주요 현안을 파악할 수 있는 현장을 6개 주제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방문한다고 밝혔다.

첫날인 7월 4일에는 서해 NLL 해역의 외국어선 불법조업 실태 및 단속장비를 점검하고, 주?야간 해상근무 체험과 함께 현장경찰관 및 의무경찰과 첫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이어서 5일 국토 최남단에 위치한 이어도 해양과학지기 방문에 이어 6일에는 해양영토 주권 접적해역인 독도를 찾아 일본순시선 동향을 파악한 후 경비대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이후 부산·거제 지역을 방문하여 중앙해양특수구조단 긴급 출동태세를 점검 한 뒤 해수욕장 지원근무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이어 진도항 세월호 분향소를 방문하여 사고희생자들에 대한 넋을 기리고, 세월호 사고해역에서 해상헌화를 하면서 두 번 다시 바다에서 눈물 흘리는 국민들이 없도록 다짐할 예정이다.

또한, 목포지역에서는 목포여객선터미널 및 목포운항관리센터를 방문한 뒤 세월호 수습(직립)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끝으로, 여수지역에서는 해양경찰 방제기자재 비축기지 및 해양경찰교육원을 방문하여 해양오염 위험해역 순찰 및 교육훈련 시설을 체험할 계획이다.

조현배 청장은“해양안전과 해양주권 수호 현장을 직접 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와 기대에 맞는 대비·대응태세를 갖춰 국민들께 바다에서는 나와 내 가족이 안전하다는‘확신’을 심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