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어업인 일자리 지원센터 제주센터 개소
어업인 일자리 지원센터 제주센터 개소
  • 수산산업팀
  • 승인 2018.07.0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분야 일자리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 ‘어업인 일자리 지원센터’의 6번째 지역 사무소로, 6월 29일 제주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2008년부터 ‘어업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본 센터는 일자리 상담,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작년 한 해에만 3446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여 401건의 채용을 성사시키는 등 수산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제주지역은 그간 광주센터의 관할구역에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나 광주센터에서 수산업 규모가 큰 전남, 광주, 제주 지역을 모두 담당함에 따라 효율적인 일자리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제주센터 개소를 통해 제주지역 구인 구직자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기존의 광주센터도 관할구역이 축소되어 보다 원활하게 전남, 광주지역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센터는 수협중앙회 제주공제보험사업소 4층에 위치하며, 제주지역의 수산분야 구인․구직자는 제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어업인 일자리 포털(www.happybada.co.kr)’에 접속하여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 접속이 곤란한 경우 전화․팩스․이메일을 통해 이력서나 채용공고를 대리 등록 할 수 있다.

한편, 어업인 일자리 지원센터는 기존에 어선어업, 양식업 분야에 한정하여 지원 사업을 추진했으나, 최근에는 어촌관광 서비스, 유통업, 가공업 등으로 지원 폭을 확대하고 있다. 그와 더불어, 수산계 고등학교 졸업생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어업인 일자리 포털’을 개편하고, 수산계고 방문 설명회 개최, 수산분야 산업체와의 채용 업무협약 체결 등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황통성 해양수산부 소득복지과장은 “이번 어업인 일자리 지원센터 제주센터 개소로 수산업 분야의 인력난 문제를 일부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어업인 일자리 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