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부산항만공사, 태풍 북상 대비 선박대피협의회 개최
부산항만공사, 태풍 북상 대비 선박대피협의회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07.03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인해 부산항이 강한 비바람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7월 2일 10시 30분 부산항만공사 3층 중회의실에서 선박대피협의회를 개최했다.

BPA는 태풍 북상에 따라 7월 1일 오전, 터미널 운영사 및 하역회사 등에 안전관리 강화를 당부하고 일부 선박의 사전 피항 및 근무자 비상대기 등을 조치하였다. 본 협의회에서 BPA는 태풍의 진로가 일본 방향으로 꺾이고는 있으나, 부산항이 영향권에 들 것으로 판단하고 선박을 피항하기로 결정하였다.

부산항 선박대피협의회는 부산항만공사, 부산해양수산청, 부산해경, 부산항도선사협회, 선사 등 관련 유관기관 및 업·단체 6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상정보를 참고하여 중지를 모아 태풍에 대응하는 협업체이다.

또한 이날 오후에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신항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시설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시설물 점검을 진행하였다.

BPA 우예종 사장은 “이번 태풍의 방향이 유동적이고 시간의 경과에 따라 크기도 예측이 어렵지만, 한반도 남·동 해상을 지나갈 것으로 예상 되어 부산항의 선박과 항만시설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태풍이 소멸될 때까지 만전을 기하여 부산항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