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0:28 (화)
한국해운조합, 라이베리아 지정보험자 공식승인 받아
한국해운조합, 라이베리아 지정보험자 공식승인 받아
  • 해운산업팀
  • 승인 2018.06.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 국제경쟁력 제고 및 공제계약자 편의 확대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이 라이베리아 정부로부터 P&I 지정보험자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
 
조합은 지난 5월 11일 라이베리아 정부로부터 P&I 지정보험자로 공식 승인을 받아 조합 선주배상책임공제(P&I)에 가입된 선박은 조합에서 발행한 Blue Card를 제출할 경우 라이베리아 입출항은 물론 선박연료유협약(The Bunker Convention, 2001) 및 난파물제거협약(The Nairobi International Convention, 2007) 증서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편의치적국 선박이 해당 국가에 입출항하거나 해당 국가로부터 국제 협약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P&I 지정보험자로 승인 받아야 한다.

이번 지정보험자 승인에는 조합의 재정보증능력과 안정적인 재보험 출재구조 및 해외에서의 신속한 클레임 처리 경험이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조합 관계자는 “라이베리아 정부의 지정보험자 승인은 조합이 국제적으로 신뢰받을 수 있는 P&I 보험자임을 의미한다”며“다른 편의치적국과도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여 선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베리아 지정보험자 공식승인으로, 조합 P&I 지정보험자 인정 국가는 일본, 영국, 파나마, 팔라우, 벨리즈, 니우에, 투발루 등 총 8개국으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