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물류정책기본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물류신기술 지정제도 신설
'물류정책기본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물류신기술 지정제도 신설
  • 물류산업팀
  • 승인 2018.06.06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물류기업의 해외물류기업 인수 지원체계도 마련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물류신기술 지정제도 신설, 국내물류기업의 해외진출 시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을 담은 '물류정책기본법' 개정안이 지난 5월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물류신기술 지정제도 도입(안 제57조)

물류 신기술 연구개발 및 보급 확대를 위해 물류신기술 지정제도를 신설하고,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였다.

물류신기술의 지정 및 지원의 기준·절차 등은 하위법령 위임에 따라 대통령령 개정을 통해 구체화할 계획이다.

◆물류 신기술 연구개발 및 보급 확대(안 제58조)

'물류 관련 기술의 진흥'을 '물류신기술의 연구 개발'로 문구를 수정하여 물류관련 연구기관 및 단체의 육성에 관한 근거를 구체화하였다.

◆국제물류사업 촉진 및 지원 확대(안 제61조)

국내물류기업의 해외 물류기업 인수 및 해외 물류 인프라 구축 등과 관련하여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다.

이번에 개정된 '물류정책기본법'은 하위법령 위임에 따른 대통령령 개정 및 법률 시행을 위한 실무 절차를 거쳐 공포 후 6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박일하 물류시설정보과장은 "이번 개정안이 통과됨으로 인해, 민간차원의 물류 관련 신기술·기법의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국제물류사업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물류 혁신과 신산업 창출을 통해 글로벌 물류강국의 실현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