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DHL,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
DHL,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
  • 물류산업팀
  • 승인 2018.06.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이 미국 일리노이 주 로즈먼트에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본 센터는 독일, 싱가포르에 이은 DHL의 물류 연구 센터로 오는 2019년 여름 개장할 예정이다.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는 DHL의 혁신 물류 기술을 연구 및 전시하는 곳으로 DHL의 고객과 협력사들이 미래 물류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50년 미래 사회와 그 속에서 변화할 미래 물류 인프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봇공학, 자동화, 인공지능(AI), 자율주행, IoT, 가상현실 등 DHL이 현재 테스트하고 실제 적용중인 최신 기술도 전시되어 있다.

DHL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는 2만4000제곱피트(약 2230m2) 규모로,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과 시카고시 사이에 위치한 로즈먼트에 위치해 비즈니스 방문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센터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혁신이라는 컨셉에 맞춰 최첨단 시설을 갖췄으며, 최대 300명을 수용하는 비즈니스 회의와 행사 개최가 가능하다. 앞으로 DHL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는 DHL 고객, 협력사, 산학 전문가간의 협업을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미주 지역의 물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마티아스 호이트거 DHL 글로벌 혁신& 커머셜 개발부 부사장은 “전 세계 3번째로 설립되는 DHL 미주 이노베이션 센터는 향후 미주 지역의 고객과 스타트업, 학계, 전문가들을 연결하는 최적화된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물류 혁신 선도 기업으로서의 DHL의 입지를 한 층 더 강화함은 물론 미주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확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DHL은 2007년 독일에 첫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해 운영해왔으며, 2015년 아태 지역을 위한 이노베이션 센터를 싱가포르에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