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6:04 (금)
리니지 로지스틱스, 최첨단 자동화 무장 서니베일 확장
리니지 로지스틱스, 최첨단 자동화 무장 서니베일 확장
  • 물류산업팀
  • 승인 2018.04.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온도 조절 공급망 솔루션 제공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가 댈러스 포트 워스 물류 시장을 겨냥한 텍사스주 서니베일시 창고 관리 및 유통 시설의 확장 작업에 돌입했다.

리니지는 세계 최첨단 자동화 및 로봇 창고 기술 일부를 활용해 현재 사용 중인 공간의 3분의 1 미만으로 현재의 팔레트 용량을 2배 가까이 늘릴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리니지는 온도 조절 창고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며 가장 규모가 큰 자동화 솔루션 제공업체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리니지 로지스틱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그렉 렘쿨(Greg Lehmkuhl)은 “리니지는 신기술 사용과 응용 과학,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온도 조절 공급망을 확장하려 노력해왔다”며 “서니베일 확장은 이러한 노력을 보여주는 또 다른 대단한 사례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위탁 받은 식품 유통의 유지/보호/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역동적 기술을 배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서니베일 시설은 리니지가 북미에 보유한 최초의 완전 자동화 개발 시설이며 최대의 유연성과 응답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동적 프로파일링(Dynamic Profiling) 공정을 구현할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니베일은 광범위한 고객의 요구에 적응하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이 시설의 자동 저장 및 검색 시스템(Automated Storage and Retrieval Systems)은 천장 높이 100피트에 달하는 시설에서 9개 레벨에 걸쳐 원활하게 상품을 이동시켜 저장 밀도를 크게 높이고 에너지 소모를 현저하게 줄이게 된다.

367 롱 크릭 로드(Long Creek Road)의 확장 시설은 기존 31만1885평방피트 규모의 시설에 새로이 9만4000평방피트를 추가하여 약 2만4000개의 팔레트를 추가로 수용하게 된다. 완공 시 리니지는 시설 운영을 보조할 현지 인력을 채용하게 되며 이로써 약 3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된다.
 
렘쿨은 “이 프로젝트를 실행에 옮기기까지 도움을 준 서니베일 시 파트너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팝(Phaup) 시장 사무실부터 공학부, 경제개발부 등에 이르기까지 많은 파트너들이 이 프로젝트의 개발과 승인 절차를 진심으로 지원해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의 도움 덕분에 우리는 이 혁신적인 시설과 일자리를 지역 경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서니베일 시설은 현재 공사 중이며 2019년부터 완전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