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23:33 (화)
해수부 직원 3명 공무원상…녹조근정훈장 김형배 사무관
해수부 직원 3명 공무원상…녹조근정훈장 김형배 사무관
  • 해양정책팀
  • 승인 2018.04.1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혁신처 주관 ‘제4회 대한민국공무원상’수상자로 서해어업관리단 김형배 사무관(사진, 녹조근정훈장),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이성수 사무관(대통령표창), 항만운영과 홍성준 서기관(국무총리 표창) 등 해양수산부 직원 3명이 선정되었다.

‘대한민국공무원상’은 정부 주요시책 등을 추진함에 있어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봉사·헌신한 공무원을 포상하는 제도다.

가장 영예로운 녹조근정훈장을 받은 김형배 사무관은 28년간 어업지도단속 업무에 종사하며 조업질서 확립과 수산자원 보호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작년 4월 서해어업관리단 어업지도과장으로 부임한 이래 불법조업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불법조업 어선 543척을 나포?검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이성수 사무관은 완도?보령에 어업정보통신국 신설을 위해 힘쓰는 등 어선안전 인프라 확충에 공헌했다. 또한 어선사고 예방대책을 수립?시행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어선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연근해 어선 안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홍성준 서기관은 ‘항만보안 강화방안’을 마련하여 외국인 선원 무단이탈 등을 막기 위한 관계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항만보안 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