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제7대 원장에 공길영 한국해양대 교수 취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제7대 원장에 공길영 한국해양대 교수 취임
  • 조선산업팀
  • 승인 2018.04.1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길영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부 교수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제7대 원장에 취임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지난 11일 공길영 신임 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 신임 원장은 지난 4일 '2018년 제1차 임시이사회'에서 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선거는 원장 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후보자의 자격심사를 통해 최종후보자를 선별하여 이사회를 통해 비밀투표로 진행되었다. 투표 결과 연구계 및 학계의 이력을 높이 평가받아 1차 투표에서 공 신임 원장이 과반수 득표를 얻었다.

공 신임 원장은 한국해양대 항해학 공학사, 선박설계 공학석사 그리고 해사산업공학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해양대에서 약 18년 동안 해양 및 선박설계 분야 학문 연구뿐만 아니라 지도자의 자질을 함양시켜 왔다.

또한, 공 원장은 국방과학연구소에서 기술정보센터 및 민군겸용기술센터 선임연구원으로 근무를 시작으로, University of Iowa에 교환교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한국해양대 해사대학 항해학부 교수로 교직에 몸을 담고 있다.

공 원장은 "그동안의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로 조선해양기자재산업 발전의 그 중심에 KOMERI가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공 원장은 11일 취임과 동시에 3년간의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