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관세청, 찾아가는 YES FTA 센터 운영
관세청, 찾아가는 YES FTA 센터 운영
  • 물류산업팀
  • 승인 2018.03.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은 세관 방문이 어려운 영세·중소기업의 자유무역협정(이하 FTA) 활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YES FTA 센터를 3월부터 운영한다.
 
시간과 인력이 부족한 영세·중소기업들의 FTA 활용지원을 위하여, 신청기업 방문과 지역별 관할 내 주요 지역을 기획 방문하는 등 지원방식을 이원화하여 기업들의 상담 수요를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현장지원시에는 세관직원과 공익관세사가 함께 방문하여 FTA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필요시 예산컨설팅 지원사업을 연계시켜 주는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기업이 어려움을 느끼는 품목분류, 원산지기준 및 특혜관세율 등 전문 상담을 수행하여 FTA 수출 활용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이 센터를 통해 1092개사를 지원하였고, 이들 업체의 FTA 상대국으로의 수출액이 직전년도 대비 20% 증가하는데 기여하는 등 우리 수출기업이 FTA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찾아가는 YES FTA 센터의 방문을 희망하는 기업은 관세청 FTA 포털 홈페이지 및 각 세관을 통하여 방문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앞으로 관세청은 이 센터를 통해 기업 상담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여 우리 수출기업이 FTA 활용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밀착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