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부산대, LNG 실무 강좌…14~15일 이틀간 무료로
부산대, LNG 실무 강좌…14~15일 이틀간 무료로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03.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LNG냉열의 개념을 이해하고 새로운 활용분야를 찾고자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LNG 공정설계이론과 LNG Tank 열해석’ 강좌를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실시한다.

LNG냉열사업은 -162 °C 이하의 LNG를 가스로 기화시키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냉열에너지를 냉동물류창고, 연료전지 발전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는 사업이다.

현재 LNG냉열은 버려지고 있는 상태지만 기존 물류창고에 활용할 경우 약 70%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생태계 파괴 등 2차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LNG냉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근 해수부, 산업부, 항만공사, 가스공사 등 관련기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2030 에너지신산업 확산전략’에도 ‘LNG냉열이용산업’이 선정됐다. LNG 냉열을 이용한 후에는 NG가스를 연료전지에 재이용함으로써 친환경 융복합 에너지사업도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내용은 LNG 공정설계 이론, LNG 공정설계의 기초 및 적용, LNG 공정설계 해석, 열전달 해석이론, 열전달의 적용예제(Tank의 열해석 및 Tank Operation 열해석), LNG 기자재의 특성과 실적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의 실무 전문가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http://peet.pusan.ac.kr)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