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해양경찰청 주관 '국제해양안전대전' 인천서 개최
해양경찰청 주관 '국제해양안전대전' 인천서 개최
  • 해양안전팀
  • 승인 2018.02.1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지난 행사 전경
지난 행사 전경

 

해양경찰청과 인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리드케이훼어스(유)가 공동 주관하는 ‘2018 국제해양·안전대전’이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회는 수도권 유일의 해양특화전시회로서 2013년도에 처음 개최된 이래 해양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해양경찰청과 해양 분야를 특화전시회로 육성하고자 하는 인천시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양 전문 전시회이다.

이 행사는 올해 4회째 행사로, 특히 금년부터는 기존의‘해양·안전장비전’과 더불어 조선분야를 확장시켜 ‘중소조선 및 워크보트 산업전’을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국내외 전시업계 추세에 발맞춰 세계화, 대형화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안전·레저관, 특수장비관 등 6개관으로 구성한 해양·안전장비가 전시되며, 중소조선 및 워크보트, 친환경 선박설비 및 선박지원관, 여객·항만 소요장비 및 비품 등이 확대 출품되어 해양·안전분야와 조선분야를 각각 특화시킬 예정이다.

이밖에도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비롯한 제3회 국제 수상안전 심포지엄, 국제워크보트 컨퍼런스, 해양안전 학회, 해양안전체험행사, 구명조끼 착용 캠페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조선 및 해운업의 불황으로 풍파를 겪고 있는 국내 해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최고를 넘어 명실상부한 국제 해양 전문전시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시회 사무국(032-210-102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oreaoceanexpo.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