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평택항 2년 연속 60만TEU 달성'…유공기업 인센티브 시상
'평택항 2년 연속 60만TEU 달성'…유공기업 인센티브 시상
  • 해사신문
  • 승인 2017.12.29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항이 중국 사드보복 등 해운물류업계 불황 속에서 올해 평택항 활성화를 이끈 주역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와 평택시,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황태현)는 지난 27일 오후 평택항 마린센터 그랜드룸에서 ‘2017 평택항 화물유치 유공기업 인센티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물유치 인센티브 수상업체로는 판토스, 에이씨이익스프레스, 유나이티드라인, 남성해운, 동진상선, 장금상선 등 총 46개사가 선정됐으며, 평택항 항로개설 및 화물증대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와 공로패를 각각 수여했다.

화물유치 인센티브는 경기도가 10억원, 평택시 9억원을 각각 지원해 매년 평택항 화물증대에 기여한 이용 선사 및 물류기업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7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 지급 기준은 선사의 컨테이너 수출입 실적에 따른 볼륨 인센티브와 항로개설 실적에 따른 항로개설 인센티브, 수출입 포워더 및 보세창고업체를 대상으로 FCL(만재화물)․LCL(소량혼재화물) 인센티브로 구분된다.

경기도의회 염동식 부의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는 특히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평택항 유관기관 관계자와 여기에 계신 기업인 여러분의 피땀 어린 노력으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었다”면서 “의회에서도 평택항의 발전을 위해 제도적, 예산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농정해양국 류인권 국장은 “화물유치 인센티브는 기업에게 평택항 이용 동기를 부여하고 평택항 인지도 및 이용률을 제고해 평택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평택항을 이용해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평택항의 지속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2017년 평택항 운영 성과보고회를 통해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량과 항로개설, 교역 다변화 성과 창출 등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어 각 분야별 감사패 수여 및 수상소감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항로개설 인센티브를 수여한 남성해운의 이재진 부장은 “최근 안정적 동남아 운영 노선을 통해 평택항의 동남아 시장 물류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면서 “신규 개설된 항로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평택항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항로를 개설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평택시의회 김기성 부의장, 평택시의회 최중안 의원, 경기도 농정해양국, 평택시 신성장전략국 등 관계기관 관계자 및 일조국제훼리, 연태훼리, 평택교동훼리, 두우해운, 한국머스크, 진성해운, 제이제이종합물류, 한솔로지스틱스 등 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평택항에서 처리된 올 11월까지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년대비 3.4% 증가한 58만4000TEU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60만TEU 달성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