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해양수산정책
해양수산정책
  • 해사신문
  • 승인 2004.05.3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이달의 아름다운 어촌’ 지정
어촌관광 활성화 및 국민여가 서비스 차원에서 어촌명소를 발굴, 매월 지정하고 있는 6월의 ‘아름다운 어촌’으로 강원도 고성 현내면 초도마을이 지정됐다.

흑산도지역 불법가두리 철거 및 페스티로폼 감용시설 준공
흑산도지역 불법시설 미철거 어업권행정처분 및 무면허 어업자에 대한 사법조치, 불법치어채포 및 입식단속을 위해 지도선 배치 등 불법가두리시설 철거를 실시한다. 또 이 지역에서 발생하는 페스티로폼 처리를 위해 2억원을 들여 설치한 감용시설 준공에 들어간다.

한·일 어업협력 본격 추진
지난 24∼25일 동경에서 어선사고처리 실무협의와 25일 과학원에서 EEZ 어업인 간담회가 열린데 이어, 일본에서는 선망 어로데 협의회, 11일 수산고위급 협의회, 15∼16일 어업지도단속 실무협의회와 15∼16일 해양생물 자원전문가 2차 회의가 열리는 등 한·일 어업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어업재해복구비 차등 지원방안 마련
매년 발생하는 어업재해에서 어업인들의 관리소홀로 인한 부분은 차등지원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관계기관 등 의견수렴 후 사안별 차등 지원기준 마련한다.

항만국통제 관계장관회의 관련 사전회의 준비
오는 11월 제2차 유럽 및 아·태지역 합동 항만국 통제 관계장관회의와 관련해 다음달 1일∼3일 캐나다에서 고위실무급 사전회의를 개최해 양지역간 업무협력 방안 논의 및 장관선언문(안)을 검토한다.

영문소개 홍보물 발간
투자유치 활동 등 대외 홍보시 활용할 우리나라 해양수산 현황소개 영문브로셔 제작을 추진해 6월초 3000부를 발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