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테크로스, '코마린 2017' 신제품 선보여
테크로스, '코마린 2017' 신제품 선보여
  • 조선산업팀
  • 승인 2017.10.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로스는 직접식 전기분해 처리방식을 적용한 ECS(Electro-CleenTM System) 신제품을 '코마린 2017' 행사에서 선보인다.

테크로스는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성능의 전기분해 기술을 응용하여 간접식 전기분해 처리방식의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ECS-HychlorTM System(ECS 하이클로 시스템)을 개발했다.

ECS 하이클로는 메인 배관에 전기분해 챔버를 직접 설치하는 ECS와 달리 별도의 장비에서 전기분해를 일으켜 발생시킨 고농도의 차아염소산을 선박평형수에 주입하기 때문에 공간 제약이 많은 기존선박에 유리하다.

특히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경우, 무엇보다 별도 장비에서 생성된 물질을 선박평형수에 고르게 섞는 게 중요한데, 이 때 ㈜테크로스 자체 기술로 개발한 특수한 구조의 SMU(Static Mixer Unit, 현재 특허 진행중)가 그 역할을 만족시켜준다.

또한 업계에서 유일하게 방폭 인증을 받은 제품들로 조립한 DMU(Degas Module Unit)를 통해 전기분해로 발생되는 H2 가스 역시 안전하게 배출시킬 수 있다.

아울러 2017년 9월 이후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를 본격적으로 가동시키면서 장비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업체들의 사후 대처 능력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이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테크로스에서는 실시간으로 선박의 문제상황을 진단하고 처리할 수 있는 원격 AS 지원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장비 운전 기록을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빠르고 정확한 처리를 할 수 있다.

현재 테크로스의 원격 AS 지원 시스템은 내년도부터 적용할 예정이며, ECS 하이클로 역시 내년도 상반기 중 USCG 형식승인을 취득 예정으로, 본격적인 시장 출시에 앞서 10월 Kormarine 2017 현장에서 가장 먼저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 시연을 선보이게 되었다.

Hall 3에 위치하고 있는 테크로스 부스에서는 ECS 하이클로의 제품 모형과 함께 신제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원격 AS 지원 시스템의 시연도 함께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크로스 홈페이지 www.techcross.com 혹은 Kormarine 2017에서 ㈜테크로스 부스(부스번호 3D39)에 방문하여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