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참여 기업 모집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참여 기업 모집
  • 물류산업팀
  • 승인 2017.08.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와 함께 물류산업 분야의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9.5)’를 개최하며, 7월 24일부터 8월 29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는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기조에 부응하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물류산업의 미래와 전망을 홍보하고 물류분야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15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물류산업이 청년의 미래를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물류기업뿐만 아니라 IT?유통?무역 등 물류 유관산업에 종사하는 기업까지 참여 폭을 확대하였다. 또한, 물류 대?중소기업과 더불어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초기기업(스타트업)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하여, 약 60여 개 이상의 참여기업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해양수산부 및 국토교통부 산하의 물류 유관 공기업과 민간 협회도 후원기관으로 대거 참여하여 항만?항공?철도 등 물류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채용정보 등을 보다 풍성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24일부터 8월 29일까지 행사 주관기관인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단’ 및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기업에게는 박람회 기간 동안 홍보부스(3m x 3m 규모)가 상호간판과 함께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안내를 위한 책상과 상담테이블, 의자 등 부수적인 물품도 함께 제공되어 원활하게 채용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같은 기간 동안 본 박람회 전용 누리집에서는 사전면접 신청자 접수를 함께 진행한다. 사전 면접신청을 위해 구직자는 온라인을 통해 이력서 등을 등록해야하며, 1인당 최대 15개의 채용면접을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사전신청을 통해 원하는 시간, 원하는 기업에 가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시간대별 신청인원을 사전에 파악하여 행사 당일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또한,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 외에, 직접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하지는 않으나 채용계획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담을 위주로 진행하는 ‘채용정보관’을 별도로 설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고, 물류분야에 취업하기 원하는 청년들도 관심 기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 기회를 한 자리에서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관련 기업과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