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SM상선, 베트남/인도네시아 신규 서비스 개설
SM상선, 베트남/인도네시아 신규 서비스 개설
  • 해사신문
  • 승인 2017.08.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상선이 베트남/인도네시아 신규 서비스를 개설한다.

SM상선은 단독운항으로 1600TEU급 선박 4척을 투입하여 한국-인도네시아 간 주요 항만을 잇는 신규 노선을 개설한다.

노선명은 ‘VIX(Vietnam Indonesia Express)’이며, 이달 17일 ‘케이프 풀머(Cape Fulmar)’호를 시작으로 매주 서비스할 계획이다.

기항지는 광양-청도-부산-상해-호찌민-자카르타-수라바야-얀티얀-광양 순이다.

SM상선이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베트남 서비스를 강화하고, 내년도 미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기 위한 포석으로 평가된다. 아시아 역내 시장 확보와 미주 서비스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것이다.

특히, 베트남 호찌민향 서비스가 현재 주 1항차(VTX노선)에서 주 2항차로 늘어나 주중과 주말 서비스를 동시에 갖추게 되어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기적 관점에서 내년 미주향 네트워크 확대를 대비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으로도 평가된다. SM상선은 내년에 미 동안과 미 서안 북부에 추가로 노선을 개설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SM상선 관계자는 “금번 인도네시아 서비스 개설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것이며, 국적 원양선사로서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