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1:01 (금)
KTR, 조선해양플랜트 중소업체 인증사업 지원
KTR, 조선해양플랜트 중소업체 인증사업 지원
  • 해사신문
  • 승인 2017.05.18 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수주 가뭄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 직면한 지역 조선․해양플랜트 관련 기업들에 대하여 실질적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조선해양기자재 국제공인 KOLAS 인증시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비는 총 4억원(울산시 2억원, 민간 2억원)이며 지원대상은 울산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으로 수출 또는 고용창출이 가능한 기업을 우선적으로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국내외 선주감독관의 입회시험 등 수출용 KOLAS 공인시험성적서, 해외 바이어 제출용 기술 보고서, 국내 기관 및 관공서 제출 공인시험성적서 및 KOLAS에 준하는 공인시험 성적서 등 4개 분야이다.

지원 내용은 시험 의뢰비용의 최대 40%, 기업 당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하다.

기업이 요청할 경우 KTR은 직접 해당 기업을 찾아 상담 및 사업설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수시로 모집하며, 사업 신청․접수는 KTR 누리집(www.ktr.or.kr)의 사업 신청서를 작성 후 KTR 울산청사를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KTR은 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 사업선정 평가를 진행한다. 사업신청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또는 KT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R 관계자는 "이번 사업 시행을 통해 지역 조선해양산업 기업제품의 신뢰성 확보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