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6:04 (금)
KOEM, 해양환경교육 교재 무료 배부
KOEM, 해양환경교육 교재 무료 배부
  • 해사신문
  • 승인 2017.05.1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만)은 해양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17일부터 6월 7일까지 ‘해양환경교육 교재’ 신청자를 모집하고 교재를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

지난해 해양수산부와 공단은 해양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현직교사, 대학교수, 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교재 개발을 추진했으며, ‘지구별 바다여행(초등 5~6학년용)’, ‘바다와 나의 이야기(중학생용)’ 등 워크북 2종과 ‘바다와 사람을 지키다’ 영상 1종을 제작했다.

워크북은 학생용 교재와 교사들의 수업 진행을 돕기 위한 활용가이드를 담고 있다.

2015년 개정된 새로운 교육과정과 연계한 동 교재는 학생 중심의 놀이, 체험, 토론, 프로젝트, 진로탐색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규교과 수업,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보조교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모집관련 사항은 공단 소속기관인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mert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초·중학교 및 관련기관 외에도 교육교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명범 해양환경교육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해양을 새로운 시각에서 접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우수한 해양환경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