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세월호 육상 거치 완료…현재 위치에 거치 결정
세월호 육상 거치 완료…현재 위치에 거치 결정
  • 해사신문
  • 승인 2017.04.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해양수산부 발표에 따르면 전날인 9일 오후 10시부터 10일 오전 2시까지 반잠수식 선박 갑판의 세월호 받침대 부두내 이송 작업이 완료됐다.

세월호가 완전히 육지로 이송이 됐다는 이야기다. 육지 이송을 마친 만큼 반잠수식 선박(White Marlin호)은 10일 10시 상하이로 출항 예정이다.

M/T가 부두 내로 진입하면서 세월호 선체 양륙 작업을 완료하고, 육상거치를 위한 곡선 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10일 오전 9시 관계자 긴급회의 결과, 선체구조가 약화된 상태에서 이동시 추가 선체 변형 우려가 있어 현재 위치에 거치하기로 결정이 됐다.

10일 아침에 관계자들이 조사한 결과, 선체에 일부 변형이 발생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고, 추가 이동 없이 선체 받침대 설치 후 거치가 이루어진다.

세월호 선체 수색을 위한 세척, 방역, 안전도 검사 등 사전 작업도 준비한다. 선체 외부 세척과 선내 방역, 위해도(산소농도, 유해가스 측정) 및 안전도검사(선체 내부의 철판두께 등 계측) 등을 약 1주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침몰해역 수중수색 작업도 진행한다. 현재 강한 조류와 바람, 불량한 시야 등으로 인해 총 20m 중 3.2m만 실시하였으며, 수색과정 중 유류품 발견 등 특이사항은 없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