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7:18 (금)
한국해운조합, 석유류공급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한국해운조합, 석유류공급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 해운산업팀
  • 승인 2017.03.2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운조합은 지난 17일 지역별 석유류공급 담당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SK에너지㈜ 울산공장과 신라스테이 회의실에서 석유류 공급사업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해운용 석유류 공급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원인 분석(전 세계 공급과잉 우려, 미국 셰일석유 업체들의 증산, 석유 활황장세 유지여부 등) ▲지역별 영세유 공급 시장동향 및 수요 예측 ▲국내외 제도변경에 따른 조합 추진방향(IMO(국제해사기구) 선박연료유의 황산화물 함유량 상한선 조정(3.5% → 0.5%, 2020년부터)/중국 ECA지역내 핵심항구 영세유 황함유량(0.5%) 규제시행) 등 각종 현안 사항들이 심도있게 논의되었다.

또한 SK에너지㈜ 울산공장 견학을 통해 석유류 공급의뢰부터 제품생산, 출하까지 선박연료유 공급 시스템의 전 과정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담당자 업무역량 증진에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합은 지역별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업무에 반영 조치하고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석유류공급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면세유·과세유·영세유·윤활유 등 석유류 클레임 신속 대응 및 예방, 유류오염사고 방지를 위한 용역업체 관리에 철저를 기해 수급자에게 저렴한 양질의 유류를 지속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