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23:33 (화)
해양소년단, 국제카페리 타고 역사탐방 대장정
해양소년단, 국제카페리 타고 역사탐방 대장정
  • 항만취재팀
  • 승인 2016.10.19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는 포트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해 해양소년단 단원 34명을 17일부터 22일까지 일정으로 중국에 파견했다고 17일 밝혔다.

포트얼라이언스는 중국 10개 항로를 운영하는 9개선사간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해상여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서비스다.

예컨대 인천에서 화동훼리의 ‘화동명주Ⅴ’호를 타고 스다오(石島)로 여행한 승객이 중국 육상여행을 마치고 옌타이(烟台)에서 한중훼리의 ‘향설란’호를 타고 돌아오는 카페리 여행을 계획했을 경우, 단일선사를 왕복 이용하는 것과 같은 요금 할인(약30%)을 받도록 한 것이다.

IPA의 포트얼라이언스 구축단 파견은 한-중간 포트얼라이언스를 이용해 중국 내 우리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하는 것과 함께 인천과 중국 주요항만간 단체 해양관광 활성화의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한 일환이다.

특히, IPA는 이번 탐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국제화, 세계화의 교육동기를 부여하고,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민족적 자긍심과 진취적인 역사관 및 올바른 세계관을 정립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해양소년단 역사탐방단은 파견 기간동안 중국 산둥성 지역에 산재한 안중근 의사의 순국지인 뤼순감옥과 고구려 광개토왕 유적지, 장보고 대사의 적산법화원 사적지 등을 방문하고 각종 세미나와 해양관련 토론회도 참석한다.

행사를 준비한 IPA 홍경원 운영본부장은 “금번 해양소년단 대상 역사탐방 대장정을 통해 국제카페리를 통한 단체관광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우리민족의 우수성을 확인해보는 자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