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해운조합, ‘선박화물운송정보센타’ 운영 개시
해운조합, ‘선박화물운송정보센타’ 운영 개시
  • 김기만
  • 승인 2004.05.20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운조합(이사장 金成洙)은 연안해운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연안선박 운항정보 및 화주 정보를 제공하는 ‘선박화물운송정보센타(http://craft.siteman.co.kr)’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정보센터는 △선박정보-조합에 가입된 선종별 선박 세부사항(선박명, 선종, 총톤수, 적재톤수, 수송화물, 진수일자, 항해구역, 업체명, 연락처 등) △선박운항정보-화주가 필요로 하는 선박별 운항세부일정(선박명, 선종, 운송가능화물, 적재가능수량, 화물 선적·양하항, 출항일시, 도착예정일시,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기타사항 등) △화물정보-선주가 필요로 하는 운송예정화물 상세내역(운송화물명, 화물량, 화물선적·양하항, 화물선적 희망일,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기타사항 등) △자유게시판-선박화물운송정보센타에 관한 발전적 제안이나 건의사항 게시 등의 다양한 코너로 구성돼 있다.

해운조합은 연안선박운항정보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정보센타 운영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고 본·지부에서 연안선박정보를 관리해 선·하주간의 알선 기능을 사이버 공간에서 수행함으로써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시장 게시판 기능)은 물론 운송계약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연안선박운항정보센타 운영을 통해 선·화주간의 편리한 정보교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1단계 사업을 완료했으며, 향후 더욱 효육적 운영을 위한 2단계 사업을 구축, 연안물류종합정보망을 확대하고 1단계 연안선박정보센타의 화물운송정보를 신속히 교환할 계획이다.

또 포워딩업체를 포함한 복합물류업체와의 연계로 화물의 추적, 공선운항의 최소화 및 연안해송물량 증대를 도모하기로 했다.

이 사이트 이용방법은 한국해운조합 홈페이지(http://haewoon.co.kr)를 접속 후 → ‘선박화물운송정보센타’(http://craft. siteman.co.kr)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연안해운운송업체에서는 하주에게 필요한 선박정보를 직접 입력하고 하주 또는 하주단체에서는 선주에게 필요한 화물정보를 입력해 선·하주 간에 운송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