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싸이버로지텍, 인천 PSA터미널 운영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싸이버로지텍, 인천 PSA터미널 운영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 김기만
  • 승인 2004.05.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www.cyberlogitec.com, 대표 김종태)은 인천 남항의 PSA(싱가포르 항만공사)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정보시스템 사업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총 10억여원 규모의 이 사업에서 싸이버로지텍은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7개월간 PSA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의 개발 및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싸이버로지텍이 구축하게 되는 시스템은 터미널 운영시스템의 설계, 구축, 시험운영 뿐만 아니라 Ship Planning(하역 장비의 가동성을 최대화해 선박의 양적하(화물을 싣고 내림) 계획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립하는 기능)부분과 야드 작업을 위한 무선랜과 Gate 등 대형 터미널의 필수적인 소프트웨어가 모두 포함된다.

인천 남항의 PSA 컨테이너 터미널은 3개 선석으로 우선 4만톤급 선박을 접안할 수 있는 1개 선석을 2004년 7월에 개장하고 2009년까지 연차적으로 선석 2개를 개장할 계획이다. 싸이버로지텍이 PSA 라는 다국적 터미널 운영사의 터미널 시스템을 수주하게 된 것은 국내외의 터미널 시장 진출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서 싸이버로지텍의 항만운영시스템의 전 모듈이 PSA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에 납품되게 됨으로써 해외 프로젝트 수주의 첫 성과로 볼 수 있으며, 터미널 운영시스템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