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2-28 21:40 (수)
연안여객선터미널도 현금영수증 발급
연안여객선터미널도 현금영수증 발급
  • 김기만
  • 승인 2005.02.28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운조합(이사장 김성수)은 부산, 인천, 목포 등 전국 12개 지역 국유 여객선터미널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 시행하고 있다.

해운조합은 지난 1월1일부터 여객선승선권에 대해 현금영수증 제도를 이미 시행하고 있으며, 3월부터는 터미널 유료주차장에서도 현금영수증 발급제도를 전면 시행함으로써 여객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현금영수증 발급제는 올해부터 국세청에서 세부담 형평성제고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서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적립식카드, 신용카드 등)나 핸드폰 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현금영수증 발급장치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동 거래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통보됨으로써 여객 및 사업자들이 현금사용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이다.

또한 현금영수증제도는 현금 뿐 아니라 각종 상품권(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구두상품권 등)으로 5000원 이상 물품을 사도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쇼핑몰 현금영수증 가맹점도 크게 확산되고 있어, 조합에서 도입추진한 여객선터미널 현금영수증 발급은 이용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운조합은 현금영수증제도가 사업자의 경영 투명성 제고와 근로소득자 및 자영사업자의 세부담 형평성을 제고하기 위해 범정부적으로 시행하는 정책임을 감안, 여객선터미널에도 소비자가 현금영수증을 즉시 수취할 수 있는 현금영수증 발급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금영수증 조기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