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8:50 (수)
한진해운 ‘무역인대상’에 선정
한진해운 ‘무역인대상’에 선정
  • 김기만
  • 승인 2004.12.22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무역학회로부터 ‘무역인대상’ 상패를 받고 있는 한진해운 김영민 총괄부사장<오른쪽>.
한국무역학회, “해운의 중요성과 위상 한껏 드높여”

한진해운(대표 박정원)이 한국무역학회(회장 방희석)에서 제정한 ‘제17회 무역인대상’으로 선정되어 업계의 위상을 높였다.

무역인대상은 한국무역학회 주관으로 1989년에 제정되어, 무역확대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지대한 공로가 있는 개인 또는 법인에게, 매년 학회의 권위 있는 심사위원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한진해운이 무역인대상으로 선정된 데에는 정부의 물류기업 육성의지가 큰 상황에서 세계항로를 개척하고 주도한 국내 첫 번째 선사이며 한국 무역 발전에 있어 큰 기여를 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선정위원 중 한 사람인 서강대학교 전준수 교수는 한진해운에 무역인대상을 수여하는 것은 무역에서 해운의 중요성을 높이 부각한 것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김영민 총괄부사장은 “한국무역학회의 무역진흥을 위하여 학문적 기여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한국무역학회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본 상을 한진해운에게 준 것은 해운의 발전과 함께 나아가서는 무역발전을 통하여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라는 독려로 알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