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해양수산정책
해양수산정책
  • 해사신문
  • 승인 2004.10.29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운송장치 안전을 위한 세미나
아시아지역 9개국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일부터 5일까지 부산에서 IMO에서 제안해온 아시아지역 화물적부 및 고박관련 종사자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 화물운송장치의 부적절한 적재로 인한 사고발생 방지교육을 실시한다.

전남 순천시 해룡면 와온마을, 11월 어촌선정
어촌관광 활성화 및 국민여가 서비스 차원에서 어촌명소를 발굴, 매월 지정하고 있는 11월의 이달의 어촌으로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와온마을이 선정됐다.

해수어류수협 계약이전 추진
지난달 26일 서남해수수협 계약이전 인수의결 결과에 따른 인수조합을 지정한데 이어, 11월말까지 계약이전 소요자금 지원을 위한 자산실사 및 자금지원에 나선다.

수산물 안전관리 추진실태 점검
여수와 통영지역을 대상으로 30일까지 식품안전관리 세부실행계획 추진실태 등 수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어선감척사업 제도 개선방안 추진
어업손실액 예정가 설정 등을 위한 연구용역비에 대해 전용추진하고 어선감척 제도개선안의 홍보계획을 수립한다.

국제회의 참가
지난달 25∼29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유엔총회 수산결의안 관련 비공식 회의와 프랑스에서 지난달 25∼27일까지 호주에서 열린 OECD 수산위원회 회의에 참석한데 이어, 이달 5일까지 개최되는 남극해양생물보존위원회(CCAMLR)에 참가한다.

IMO에 해양사고 보고서 작성, 전달
국제해양사고조사코드에 의한 중대사고 보고의무에 따라 국제해사기구에 ‘유조선 제1아시아호 침몰사건’ 등 지난 2002년말부터 2004년초까지 발생한 중대사고 6건에 대해 영문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한다.

SOLAS에 의한 강제화 검토
해양사고 원인규명을 통한 재발방지대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국제해양사고조사기관과 협력해 SOLAS(해상에 있는 인명안전을 위한 국제조약)에 의한 강제화 제안서 검토를 추진한다.

NIPAFC 연례회의 참가
지난달 25∼29일 일본 삿뽀로에서 열린 북태평양소하성어족위원회(NIPAFC) 제12차 연례회의에 참가해 연어자원의 공해상 불법조업 방지를 위한 이행사항 검토 및 협력방안 등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