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부산항 PSC 우수선박 포상
부산항 PSC 우수선박 포상
  • 홍성민
  • 승인 2004.09.2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이재균)은 지난 17일 부산항 신선대부두에서 홍콩 국적의 5500TEU급 컨테이너선 'OOCL JAPAN'호(총톤수 6만6046톤)에 방문해 PSC 우수선박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은 부산항 기항 선박중 국제협약상의 선박안전기준 준수상태가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10척의 외국적 선박을 부산항 항만국통제(PSC) 우수선박(Award for the best ship in PSC performance)으로 선정하고 이중 부산항 기항일정상 첫번째인 OOCL JAPAN호를 시상한 것이다.

이와 관련 나머지 9척의 선박도 기항스케쥴에 맞춰 9-10월중 순차적으로 방문해 우수선박 상징패를 수여하고 일정기간 PSC 점검을 면제하는 등의 인센티브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수선박은 부산항 기항 외국적선 1894척중 선령이 5년이상인 선박으로 최근 2년간 국내외 PSC 점검기록을 세부적으로 분석하여 무결함 또는 최소결함선박 우선으로 분류해 선정됐다.

부산항의 PSC 우수선박에 대한 인센티브제 시행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권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그동안 규제 일변도의 제도로만 인식되어온 항만국통제에 관한 선사와 운항자의 인식전환 및 자율적 안전관리 의식 함양과 동북아 물류중심항으로서의 부산항의 이미지 차별화에도 매우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