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9 12:15 (수)
수산물 인터넷 쇼핑몰 eFishVil ‘OPEN’
수산물 인터넷 쇼핑몰 eFishVil ‘OPEN’
  • 나기숙
  • 승인 2004.04.26 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우수 수산물만을 어업들이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국내 첫 수산물 전문 쇼핑몰 인터넷수산시장 ‘이피시빌’(www.efishvil.com)이 오는 26일 개장된다.

이번에 구축된 쇼핑몰은 일반 쇼핑몰과 달리 메인 쇼핑몰 외에 각 입점 어가별 홈페이지가 따로 구축돼 어가에서 직접 판매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생선류와 조개류, 해조류, 건어물, 젓갈류, 선물세트 등 총 117개 품목에 걸쳐 600여개 상품이 등록된 이 쇼핑몰에는 3대 1의 경쟁을 거친 90개의 어가가 입점됐다.

또 생산어업인이 직접 참여하는 실직적인 직거래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시 쇼핑몰에 입점된 어가의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해 생산 어업인의 모습과 생산 및 가공현장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양부는 원활한 쇼핑몰 운영을 위해 입점어가들이 협의회를 설립하도록 지원하고 이 곳을 수산물 유통개선사업을 표본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쇼핑몰의 모든 수산물에 대해 수산물품질관리법, 위생관리기준 및 식품위생법 등에서 정한 절차와 기준을 토대로 자체 품질관리기준을 설정해 이를 위반할 경우, 쇼핌몰에 퇴출시키는 등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통해 국내 대표적인 수산물 쇼핑몰로 정착시킬 방침이다.

이 쇼핑몰 주관 운영사인 (사)한국수산회(회장 박규석)는 개장일인 2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회원가입 마일리지, 4행시 짓기, 상자속 상품 맞추기 등 다양한 오픈이벤트를 실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빠른 시간내에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