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한진해운, 해사에 대형요트 기증
한진해운, 해사에 대형요트 기증
  • 김기만
  • 승인 2004.07.09 0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해운은 지난 9일 해군사관학교에 2억원 상당의 대형요트(크루저) 1척을 기증했다.

이 회사가 기증한 요트는 수용인원이 12명으로 길이 13.8미터, 폭 4미터, 무게 11톤으로 전지구위치파악시스템(GPS)기능과 자동항법장치를 갖춘 최첨단 크루저로 독일 델허사에서 제작됐다.

기증식에 참석한 한진해운 조수호 회장은 “크루저 항해는 자연의 힘을 이용하는 인간의 지혜를 반영하는 스포츠”라며 “해군 사관생도들이 해양 스포츠를 통해 자연과 바다를 활용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우고 21세기 해양강국건설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해사 교장 윤연 중장은 “한진해운에서 고가의 요트를 기증해 생도들이 해양체육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해준데 대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金起滿 기자 captain@

제주대-중국 해양대학 학술교류 협정 체결
제주대학교와 중국 칭다오(靑島)에 있는 중국해양대학이 교육·연구 등 상호간의 학문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협정을 지난 5일 체결했다.

제주대의 부만근 총장과 김부찬 기획처장은 이날 중국해양대를 방문, 이 대학의 관하시 총장과 학술교류 협정서에 서명했다. 양 대학은 상호 관심이 있는 분야 공동연구와 학술연구 및 학업을 목적으로 하는 교수, 연구원 및 학생교류, 회의, 세미나, 워크숍때 교직원 상호 교류사업을 벌이며 교육,연구, 출판 등 학술정보 자료도 교환하기로 했다.

부 총장 일행은 중국 방문에 이어 7일에는 일본 도쿄(東京)에 있는 소카대학, 9일에는 시즈오카(靜岡)에 있는 도꼬하학원을 각각 방문해 이미 체결한 학술교류 협정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오사카(大阪)의 재일본제주도민협회의 ‘제경회관’ 개관식에 참석한뒤 10일 귀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