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11:16 (금)
해양·수산분야 홈페이지 100개 선정
해양·수산분야 홈페이지 100개 선정
  • 나기숙
  • 승인 2004.07.02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홈페이지 100개 사이트 홍보용 리플릿 제작 소개

해양수산부가 지난 1일 일반 어업인들에게 유용한 해양수산분야 홈페이지 10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어업인들의 어떤 싸이트에 어떤 유용한 정보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쉬워진다.

아울러 해양부는 홍보용 리플릿 ‘해양수산 인터넷 홈페이지 100선’을 3500부 제작, 일반어업인과 관련기관 등에 배포했다.

특히 이 리플릿은 해수부, 국립수산과학원 등 어업인들이 즐겨찾는 홈페이지 등은 ‘즐겨찾기’로 구분했고, ‘수산정보’, ‘수산시장’, ‘유통정보’, ‘환경생태’, ‘어린이’, ‘생활정보’ 등 19개의 주제별로 관련 사이트를 구성했다.

또 간단한 설명을 덧붙여 이해도를 높였으며, 언제 어디서나 쉽게 휴대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관련 내용은 해양부 홈페이지와 바다로21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해양부는 이를 계기로 일반 어업인들과 국민들이 보다 쉽게 해양수산정보를 접할 수 있고, 전자상거래와 어촌관광 등 관련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함에 따라 어업인정보화 마인드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양부는 어업인정보화 교육을 위해 전국 29개 지방해양수청 및 해양수산사무소에 정보화교육장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1만여명의 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업인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용 리플릿도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이외에도 ‘쉽게 배우는 컴퓨터’, ‘수산경영정보화 교육교재’ 4000여부를 제작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