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17:43 (화)
해양수산정책
해양수산정책
  • 해사신문
  • 승인 2004.07.02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장관, 항만투자유치 활동 시찰

장승우 장관은 7일부터 10일까지 일본에서 4일간 일본항만 투자유치 및 개발실태를 시찰하고, 항만 배후단지 물류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동경 투자설명회에 참석한다.

2004 한·일 어항기술 교류 실시

한·일 양국간 어항 관리운영 기술교류 및 어촌어항 발전계획 등에 관한 정보교환을 위해 5일부터 8일까지 일본 가고시마현에서 양국 실무자간 세미나를 개최해 어항시찰 등을 추진한다.

시식회·인터넷 통한 싱싱회 홍보

인터넷을 이용한 싱싱회 표어 공모 및 144개소에 전광판 광고를 실시하는 것에 이어, 7월하순 수협바다마트에서 싱싱회 시식회 행사를 여는 등 싱싱회 홍보에 나선다.

항로표지 장기개발계획 수립추진

해역·항로별 항로표지시설을 확충, 개량계획과 연도별 투자계획 및 제도개선방안 등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 항로표지 중·장기계획을 수립해 해상교통환경을 개선한다.

위성항법보정시스템 응용기술 세미나

학계, 건설·항만 및 측량 관련 업·단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해양대에서 위성항법보정시스템 응용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DGPS 구축성과와 개발계획, 수신기 국산화 개발성과, 응용기술발표 및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IMO 제50차 항해안전전문위원회 참가

영국 런던에서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IMO 제50차 항해안전전문위원회에 참가해 각국의 항해위험수역, 선박항로 신설·개정사항 검토 및 AIS, Radar 등 항해설비의 성능요건 등을 논의한다.

동경수산박람회 수출활동 지원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열리는 동경수산박람회에 참여하는 8개 업체에 참가지원을 하고 김, 조미오징어 등 38개 품목을 출품해 홍보·수출상담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