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17:43 (화)
해양수산정책
해양수산정책
  • 해사신문
  • 승인 2004.06.25 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촌어항 관광 활성화 모델개발 추진

어촌어항 복합공간 6개소, 다기능 어항개발 6개소 및 어촌관광단지 10개소 등을 유형별로 개발·추진하는 등 어가소득 증진 및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개발모델을 수립한다.

한·일간 항로표지 성능 공동측정

한·일간 항로표지 성능향상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과 함께, 항로표지선 한빛호를 이용해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울산과 동경간 공동측정을 실시한다.

수산업 동향 연차보고서 발간추진

지난해와 올해 수산업 동향 및 수산시책 등이 수록될 ‘2004 수산업 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를 6∼8월에 걸쳐 시안검토, 조정한 후 9월중 책자를 발간할 예정이다.

가락시장 신설 경매장 배정계획 수립

6월말 선어경매장 및 주차장이 완공예정인 가락시장 신설 경매장에 대해 상인들간 이해대립을 조기에 해소한 후 사업목적대로 활용토록 배정계획을 수립한다.

어촌관광단지 후보지 선정

관광잠재력이 높은 어촌을 대상으로 관광기능 확충에 집중 투자하기 위해 용역비 4500만원을 들여 10개소의 ‘어촌관광단지’를 선정한다.

수산자원보호구역 조정기준 검토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 결과와 함께 여건변화로 보전가치의 실익이 없는 지역을 선별해 수산자원의 산란·서식에 필수적인 지역을 가려내 주민불편의 해소방안을 모색한다.

FAO 불법어업 관련회의 참가
로마에서 24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FAO 불법어업 및 어획능력 관련회의에 참가해 불법어업 방지 및 어획능력 감축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중서부태평양수역내 참치 불법조업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