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18 11:41 (토)
해양수산연수원에 예인선 전용 시뮬레이터 도입…현장중심 교육서비스
해양수산연수원에 예인선 전용 시뮬레이터 도입…현장중심 교육서비스
  • 부산취재팀
  • 승인 2024.05.1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연수원
제공 연수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우리나라 연안선과 예인선의 운항 환경과 매우 유사한 연안선(예인선) 전용 시뮬레이터를 도입해 연안선(예인선)에 승선하고자 하는 선원 교육과정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연안선(예인선) 시뮬레이터는 통제실, 예인선용 모의선박조종실(2실), 연안선용 모의선박조종실(3실) 및 강의실(30석)로 구성되어 있고, 시뮬레이터에서는 120척의 다양한 선종의 선박과 150개의 항만을 생생하게 구현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시행할 수 있다.

연안선(예인선) 교육의 책임을 맡고 있는 강성진 교수는 “연안선(예인선) 시뮬레이터는 실제 연안선과 예인선의 해상환경과 동일한 현실적인 훈련이 가능하여, 비상상황을 포함한 연안선(예인선)에서의 실제적 조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저장된 데이터를 통해 교육생의 선박조종훈련 결과에 대해 맞춤형 피드백과 평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이번에 설치한 연안선(예인선) 시뮬레이터를 연근해 선원교육과정에서 체험형 실습장비로 활용함으로써 연근해 선박의 안전 운항과 해양오염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최신 교육인프라의 도입을 지속 추진하여 현장중심형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