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18 11:41 (토)
"해운산업의 보석, 우수 해기사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해운산업의 보석, 우수 해기사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부산취재팀
  • 승인 2024.05.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진공, 해양연수원 오션폴리텍에 '해양인재 장학금' 전달
제공 해진공
제공 해진공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는 지난 14일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션폴리텍 상선3급 해기사 양성과정 우수 교육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과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하 '해양연수원')이 해양·수산계 지정학과(승선학과) 졸업자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등용문으로, 해수부와 고용부를 통해 전액 국비(교육비·교재비·숙식비 무료)로 운영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해양연수원은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의 사기진작 및 복지개선을 위해 해앙수산분야의 주요단체와 업계로부터 산학협력금을 지원받아 오션폴리텍 양성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해진공 김양수 사장, 해양연수원 김민종 원장, 해수부 이민석 선원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교육 성취가 우수하거나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15명의 교육생들에게 장학금 총 1500만원이 전달되었다.
 
해운업계의 주요 현안인 선원 확보 및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해진공은 지난해부터 'KOBC 해양인재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진공 관계자는 더 많은 교육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올해 장학금 규모를 500만원 증액했다.

해진공 김양수 사장은 “최근 선원 수급 불균형과 급격한 고령화로 해기인력 부족이 우려되는 상황에, 묵묵히 예비 해기사로서의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들은 우리 해운산업의 보석같은 존재”라며 “남은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료하여 세계에서 으뜸가는 대한민국 해기사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해양연수원 김민종 원장은 “오션폴리텍 양성과정을 통해 미래 해기인재를 지속해서 양성·배출하여, 인력난을 겪고 있는 해운산업계를 지원하겠다”며 “해기사 인력양성에 큰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해 주시는 한국해양진흥공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