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19 10:59 (일)
광양경제청, 순천 해룡산단 2-2단계 입주기업 모집…18만평 규모
광양경제청, 순천 해룡산단 2-2단계 입주기업 모집…18만평 규모
  • 호남취재팀
  • 승인 2024.05.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해룔일반산업단지 2-2단계 조감도
순천해룔일반산업단지 2-2단계 조감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은 순천 해룡일반산업단지 2-2단계 산업시설용지 입주할 기업을 모집 중이다고 14일 밝혔다.

해룡산단 2-2단계는 최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공장용지 공급이 부족한 상황을 해소할 산업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남 순천시 해룡면 선월리 290번지 일원에 위치한 60만8224㎡(약 18만평) 규모의 산업단지로 이미 분양이 완료된 해룡산단 2-1단계에 인접해 조성된다.

매립지가 아니라 견고한 원지반 위에 조성되므로 지반개량 없이 공장설립이 가능해 초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운영 중에도 자연 침하가 발생하지 않아 부지의 안정성이 높아 정밀가공 등 관련 업종에 유리하다.

입주 시 세제 감면과 보조금 지원 등 투자 인센티브가 적용돼 기업의 실질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산업단지 간선도로 건설 사업비 일부를 국비 등 예산을 편성해 진행함으로써 분양가 인하 효과도 있다.

다양하고 우수한 산업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기업 활동에도 용이하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여수국가산업단지의 배후로 광양제철과 현대제철, 현대스틸, GS칼텍스, LG화학, 포스코퓨처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국내 대기업과 연관 산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전남테크노파크, 대학의 연구기관 등 신소재 제조와 연구 기반시설도 구축돼 있어 산업용 원자재 공급과 우수 인력 확보가 원활하고, 신대지구와 선월하이파크단지 등 주거지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최상의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KTX 순천역과 여수공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세계적 물류허브 광양항은 18㎞, 율촌항은 5㎞로 근접한 위치이다. 도로의 경우 5분 안에 호남고속국도와 남해고속국도, 순천~완주 고속국도와 직접 연결돼 수도권과 부산을 2시간대에 오갈 수 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해룡산단에 우수하고 건실한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입주기업의 재정부담을 낮추기 위한 인센티브 제도 운영과 산업단지 기반시설 예산 편성 등 다수의 투자문의에 적극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룡산단㈜ 사무실과 광양경제청 항만물류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