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7 16:23 (월)
보해양조 임지선 대표,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수상
보해양조 임지선 대표,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수상
  • 호남취재팀
  • 승인 2024.04.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지선 보해양조 대표이사(왼쪽)와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보해양조 제공)/뉴스1
임지선 보해양조 대표이사(왼쪽)와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보해양조 제공)/뉴스1

 

보해양조 임지선 대표이사가 17일 '제13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보해양조가 완도금일수협과 맺은 다시마 소주 개발 협약(MOU)이 기업의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선진사례로 인정받아 수여됐다.

보해양조는 다시마를 활용한 소주 레시피 개발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완도군과 협력해왔다.

이어 지난 2일 완도금일수협과 다시마 소주 브랜드의 시장 안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다시마 소주의 홍보·마케팅과 수산물 소비 촉진 및 해조류 시장을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보해양조가 출시하게 될 '다시마 소주'는 해조류를 활용한 세계최초의 주류로 애주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조류의 활용 범위를 넓힐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전남의 대표 특산물인 신안 토판염으로 쓴 맛을 잡은 보해소주에 이어 청정 완도 다시마의 감칠맛이 구현된 소주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 상생 및 경제 활성화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해양조 '다시마 소주(가칭)'는 오는 이달 말 완도군에서 우선 출시된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