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7 16:23 (월)
한화오션, 풍력·플랜트사업 인수에 “충분한 수익성 기대…매출 1조 목표”
한화오션, 풍력·플랜트사업 인수에 “충분한 수익성 기대…매출 1조 목표”
  • 조선산업팀
  • 승인 2024.04.0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오션 전경.(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 전경.(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이 ㈜한화 건설부문 해상풍력 사업과 글로벌부문 플랜트 사업 양수에 대해 수익성을 기대한다고 4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이날 “이번 양수도 거래 가격은 한화와 한화오션이 각각 선임한 회계법인이 객관적이고 전문적으로 평가한 가치평가에 기반해 산정했다”며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이익 증가를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한화오션에 따르면 풍력발전 사업은 현재 2.3GW 규모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자사 풍력발전터빈설치선과 해상변전소 역량을 결합한 해상풍력 밸류체인으로 충분한 수익성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플랜트 사업 확장세도 기대했다. 지난해 플랜트 사업 매출은 6800억원, 수주 잔고 9500억 원 수준이다.

한화오션은 화학, 발전, 산업·환경 등 캡티브 물량이 확보됐고 플랜트 우수EPC 인력 확보로 향후 육상·해양플랜트 사이클 활용으로 경쟁력과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풍력발전과 플랜트 사업은 올해 매출 1조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으며 향후 수년간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이익 증가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앞서 한화오션은 전날 3일 ㈜한화 건설부문 풍력발전 사업과 ㈜한화 글로벌부문 플랜트 사업을 각각 1881억 원, 2144억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양도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