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KOMSA 고흥운항관리센터, 관계기관과 동계 여객선 특별점검 실시
KOMSA 고흥운항관리센터, 관계기관과 동계 여객선 특별점검 실시
  • 호남취재팀
  • 승인 2023.11.0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KOMSA 고흥운항관리센터
제공 KOMSA 고흥운항관리센터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고흥운항관리센터는 겨울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강한 풍랑이 자주 발생하고, 환기가 충분하지 않은 선박 내에서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기에 겨울철 안전운항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월 6~7일 이틀간 고흥지역 여객선 5척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여수지방해양수산청(해사안전감독관), 한국선급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여객선에 설치된 각종 항해·통신장비 및 안전·편의시설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5건의 지적사항을 식별하였으며, 확인된 지적사항은 다음주 초, 최대한 이른 시기에 조치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김종주 센터장은 해양수산부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의 사고 자료(2018~2022년)를 근거로 “겨울철은 4계절 중 해양사고 발생 건수가 가장 적으나, 인명피해(사망‧실종)는 150명으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했다”면서 “겨울철 해양사고는 곧 인명피해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김 센터장은 “여객선 안전관리는 공단 운항관리자와 각각의 선장, 그리고 기관별 부여된 업무에 따라 출항 전 준비 단계부터 운항 및 종료 시까지 실시간 이뤄지고 있어 안심하시고 편안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