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2-23 17:00 (금)
한국해대에서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열려…28개 선사 참여
한국해대에서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열려…28개 선사 참여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11.0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국해양대
제공 한국해양대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2023학년도 해운선사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학생들이 관심도가 높은 HMM, SK해운 등 국내 주요 해운회사 28개사와 이번 박람회를 함께하며 산학협력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냈다.

2023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이번 박람회는 해사대학관 등 대학 내에서 약 180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박람회에서 참여 기업들은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회사소개와 채용 관련 정보제공 ▲채용 상담 ▲실제 입사지원서 접수 및 면접 ▲실습 정보제공 등을 골자로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해사글로벌학부 4학년 김여은 학생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취업에 대한 장벽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역량을 갖춰 졸업 이후 해운업계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해양대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졸업예정자 및 현장승선실습 예정 학생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이번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등과 같은 행사를 마련하며 학생 성장은 물론, 기업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쓸 생각이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한국해양대학교는 해운선사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그간 성장해올 수 있었다”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개척함에 있어서 첫 발을 내딛게 되는 소중한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국내·외 주요 해운선사들과 끈끈한 협력관계를 다져오고 있다. 매 학기 현장승선실습 실태점검을 실시하는 등 현장승선실습생의 안전과 권리 보장을 위해서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일에는 해운선사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2023 해운선사 협의체’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