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 등록제 시행…평택청, 27일 간담회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 등록제 시행…평택청, 27일 간담회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06.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변혜중)은 관할 내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를 대상으로 27일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선박안전법' 및 하위법령이 개정되어 2023년 6월 28일부터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 등록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원활한 등록제도 운영을 위해 마련되었다.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 등록제도는 국내외 컨테이너 소유자의 컨테이너 안전점검 업무를 대행하는 사업자가 인력, 시설 및 설비 등 등록요건을 갖추고 사업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해양수산청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는 제도이다.

평택해수청은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의 ▲등록기준 ▲등록절차 ▲행정처분 기준 등 관련 규정을 안내하여 컨테이너 안전점검사업자의 등록제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안전점검사업자를 등록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해수청은 간담회를 통해 컨테이너의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구조적 결함을 가진 컨테이너의 국내 유통 차단을 위해 철저한 컨테이너 안전점검을 당부할 예정이다.

평택해수청 조경주 선원해사안전과장은 “'선박안전법' 등의 개정·시행으로 평택항만의 컨테이너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컨테이너 자체의 구조적 안전성에 기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