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평택항, 中 천진 포트세일즈…허베이항만그룹과 협약 체결
평택항, 中 천진 포트세일즈…허베이항만그룹과 협약 체결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06.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중국 천진시 및 허베이성 랑팡시에서 천진 포트세일즈 및 허베이 항만그룹간 우호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진 포트세일즈 행사는 지난 16일 천진시 천진 GRAND VIEW HOTEL에서 열렸다. 공사 김석구 사장을 비롯해 천진코트라무역관 이정민 관장, 삼성SDS 천진법인 강일우 대표, 장금상선 천진지사 강현 대표, 스마일월드와이드 황준식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중국측에서는 창주시제일초상투자국 서비국장 및 남성 및 동영해운 천진지사 류옥민 대표, 중국 물류업체 커윈의 황승 대표를 비롯한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택항 특장점, 항로 운항 현황, 포트세일즈 사업, 인센티브 사업 등 공사의 주요 사업을 소개했다.

또한, 평택항 홍보 및 해운 물류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공사는 이를 통해 평택항의 이해도 증진 및 향후 양 항만간의 물동량 증대, 신규항로 개설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지난 17일에는 허베이성 랑팡시 룬저 BIG DATA CENTER에서 공사와 중국 허베이항만그룹간의 우호항만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 김석구 사장을 비롯한 한국측 3명과 허베이항만그룹 손문중 사장을 비롯한 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쌍방간의 신규항로 및 신규사업 등 개발을 위해 상호 지속적인 교류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항이 동북아 허브 항만으로써 성장하는 계기와 함께 향후 더 많은 물동량 유치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석구 사장은 "지난 3년간 팬데믹으로 인해 공사의 해외 포트세일즈 활동이 비대면 회의 등을 통해 진행되었으나, 앞으로 해외 현지 방문을 통한 직접적인 설명회와 홍보를 통해 평택항의 이해도 증진과 물동량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허베이항만그룹과의 우호 항만 협약식을 통해서는 향후 양항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전략적 협력관계를 통해 동북아 허브 항만으로써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공사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공사 물류마케팅팀(031-686-063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