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08:58 (금)
인도네시아 수라바야항 공동물류센터 운영 개시
인도네시아 수라바야항 공동물류센터 운영 개시
  • 물류산업팀
  • 승인 2023.06.0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

 

인도네시아 수라바야항 공동물류센터가 운영을 개시했다. 소규모 다품종 화물을 취급하는 우리 중소·중견기업 화물을 우선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사장 강준석)는 지난 5월 26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항에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수부와 부산항만공사는 우리 기업의 원활한 물류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해외 주요 일부 항만에 물류거점을 확보하고 있다.

수라바야는 인도네시아 제2의 경제권역인 자바 주의 주도로 약 1천 2백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으로, 기존에 자카르타에 진출했던 우리 기업이 수라바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해당 지역의 물류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업 등의 요청으로 수라바야항 인근에도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다.

수라바야 물류센터는 소량 다품종 화물을 주로 취급하여 이용할 물류시설을 찾기 어렵거나 시장 대비 높은 물류비용을 지출하는 우리 기업의 화물을 우선 유치할 예정이다. 우리 기업에게는 시장 대비 약 10% 할인된 입출고료·운송료를 적용하여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수라바야항 물류센터와 같이 앞으로도 기업에 필요한 해외물류거점 확보를 지속 추진하여 우리 수출기업이 세계 각국에 널리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으며,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이 필요로 하는 물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항 물류센터 이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 등은 부산항만공사 해외사업실(051-999-3261~2, chjh@busanpa.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