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08:52 (목)
해진공, 국적선사와 ESG경영 지원 위한 간담회 개최
해진공, 국적선사와 ESG경영 지원 위한 간담회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5.25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25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해운산업 ESG경영 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적선사 ESG경영 담당자 및 해양수산부, 한국해운협회, 한국선급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운산업 ESG경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관·공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한국해양진흥공사 정영두 ESG경영실장의 ‘해운산업 ESG경영 현황 및 대응’ 발표 이후 해운산업의 △ESG경영 도입 관련 민간부문 현안사항과 △ESG경영 확산을 위한 우선 해결과제 △기타 해운산업 ESG경영 관련 이슈에 대한 정책적 제언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정영두 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ESG경영 트렌드에 발맞춰 국적선사의 탄소중립과 ESG경영에 대한 현주소를 짚어보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토론해 볼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향후 해양수산부, 한국해운협회, 한국선급 등 관계 기관과 실질적 지원책 마련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21년 12월 한국해운협회, 한국선급과 해운산업 탄소중립 및 ESG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2022년도 국적선사 CEO대상 세미나 개최, 실무자 대상 ESG경영 교육 개최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올해는 이번 간담회 개최를 시작으로 국적선사의 ESG등급 획득 확대, 실무자 대상 ESG경영 교육 개최 등의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