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日 오사카에서 평택항 설명회 개최…경쟁력 적극 홍보
日 오사카에서 평택항 설명회 개최…경쟁력 적극 홍보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05.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4일 팬스타라인닷컴과 한진평택컨테이너터미널 등과 공동으로 일본 오사카 리츠칼튼 호텔에서 현지 해운물류 관계자 등을 초청해 ‘2023 평택항 일본 오사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9월 개설된 평택-오사카-나고야간 컨테이너 항로 활성화 및 평택항 경쟁력 홍보를 위해 개최되었다.

공사는 평택항 경쟁력과 이용이점을, 한진평택컨테이너터미널은 평택항 부두운영 서비스를, 팬스타라인닷컴은 평택-일본 직항로 서비스의 장점을 차례로 발표했다.

지난해 9월 평택-일본간 직항로가 평택항 개항이래 최초로 개설된 것을 계기로, 관내 일본 화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공사는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물류비 절감효과에 중점을 둔 화물유치 마케팅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 김석구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일본 현지 관계자의 평택-일본간 컨테이너 항로 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평택항 이용을 계기로 한일 양국의 기업들에게 많은 비지니스 기회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진평택컨테이너터미널 손창호 대표이사는 “평택항 인근 대기업들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등 일본 현지 기업 대상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평택-일본 컨테이너 항로가 발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팬스타 강상인 사장은 “팬스타라인닷컴은 평택과 일본 관서지방의 주요항만을 이어주는 유일한 선사”라며, “화주들께 물류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관내 일본화물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실시와 함께, 오는 7월 동남아 물량 증대를 위한 평택항 태국 방콕 포트세일즈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