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부산해경, 제16회 부산항축제 체험행사 개최
부산해경, 제16회 부산항축제 체험행사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5.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해양경찰서(서장 정영진)는 5월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개최 예정인 ‘제16회 부산항 축제’를 맞아 부산해양경찰서 전용부두, 영도 아미르 공원 에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해양경찰에서 진행하는 아미르공원 행사장에는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과 함께 심폐소생술 체험이 진행되고, 어린이 해양경찰복 체험·해양경찰 캐릭터 기념 촬영·제70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 홍보물품 증정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는 1500톤급 함정 내·외부를 돌아보며 주요 장비 소개 및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대형함정 공개행사가 열린다. 

한편, 부산해경은 제16회 부산항 축제 기간 동안 열리는 부산항 불꽃 및 드론 쇼·부산항 투어·해양 레저 체험 등 여러 해상 체험에 대비하여 해상 안전순찰 및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정영진 부산해양경찰서장은 “제16회 부산항 축제와 더불어 해양경찰 창설 70주년 맞이 해양경찰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해양레저 활동 시 꼭 알아야 할 부분을 설명할 기회가 될 것 같다”며, “행사에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도 함정 체험시 안전에 특별히 유의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