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09:54 (금)
목포해양대, 광주여대-라온힐과 해양레저 활성화 추진
목포해양대, 광주여대-라온힐과 해양레저 활성화 추진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3.05.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약 체결식(제공 광주여자대학교)
산학협약 체결식(제공 광주여자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책임교수 노창균)가 광주여자대학교(책임교수 인옥남), (주)라온힐(대표이사 김형진)과 손잡고 크루즈 및 해양레저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목포해양대를 비롯한 광주여대, 라온힐 등 3개 기관은 지난 16일 오후 광주여대 어등관 3506호에서 '스마트선박 크루즈 및 해양레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의 소과제 중 하나로 친환경스마트선박 운용 및 승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목포해양대와 광주여대 등 교육기관은 해양레저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고, 라온힐은 이와 관련한 전문인력을 활용하기 위한 사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선박 크루즈 및 해양레저 전문인력양성 사업'은 광주지역과 목포지역의 학생 및 신규 인력에 대한 해양전문 인력 양성에 포커스를 맞추어 진행된다.

특히, 목포해양대는 해양관광산업이 주목적인 목포지역 등에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할 수 있는 초석을 갖추며 해양 신산업 육성 등 다각도의 방안 마련에 나선다.

라온힐은 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만과 해운, 해양레저부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양레저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산업의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이다.

라온힐은 한화리조트에 가족과 연인이 즐길 수 있는 도넛보트를 납품하여 순수 전기 보트인 도넛보트의 관광산업 아이템을 통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온힐은 현재 목포시 평화광장에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도넛보트 해양관광사업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라온힐이 목포시에 추진·계획하고 있는 '도넛보트 관광사업'을 통하여 목포해양대와 광주여대에서 양성된 전문인력들이 보트관리, 보트제조 및 수리, 레저보트 운용,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입될 수 있다.

목포해양대 노창균 교수는 "목포시의 해양관광산업 발전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와 목포시민이 레저활동에 대한 활동이 한단계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라온힐 김형진 대표이사는 "목포시에 위치한 평화광장은 해양레저에 지리적 접근성과 수요를 가지고 있다"면서, "목포해양대와 광주여대의 해양 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도넛보트 해양관광사업을 통해 목포시의 해양관광산업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